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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3d에서 라인을 그리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. Unity Pro 버젼에서 지원하는 GL 모듈을 이용하거나 Line Renderer 컴포넌트를 사용할 수 있다. GL 함수를 사용하면 빠르지만 z값 정렬이 되지 않아 gui 구성시에만 사용 가능하므로 Line Render를 쓰는게 더 효과적이다.


1. Mesh 사용 방법

http://www.andrewnoske.com/wiki/index.php?title=Unity_-_Mesh


2. LineRenderer 방법

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LineRenderer.html

http://unitykoreawiki.com/index.php?n=KrMain.class-LineRenderer (번역)
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Components/class-LineRenderer.html (영문)

http://answers.unity3d.com/questions/14582/line-renderer-question.html

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LineRenderer.SetPosition.html

http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3708395/unity-3d-draw-circle


3. GUI쪽 GL 사용 방법

GL 함수를 사용하는 컴포넌트는 반드시 Camera 컴포넌트가 붙어있는 Game Object에 추가해야 한다.

http://docs.unity3d.com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GL.LINES.html

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142331-How-to-draw-2D-lines

http://wiki.unity3d.com/index.php?title=DrawLine

http://www.everyday3d.com/blog/index.php/2010/03/15/3-ways-to-draw-3d-lines-in-unity3d/  DrawCall 장렬!


4. 기타 방법

http://wiki.unity3d.com/index.php?title=VectorLine

툴상에서 선긋기 : http://forum.unity3d.com/threads/71979-Drawing-lines-in-the-editor

http://www.devkorea.co.kr/reference/Documentation/ScriptReference/Handles.DrawLine.html

http://answers.unity3d.com/questions/438037/what-is-the-easiest-way-to-draw-a-line.html


5. 상용 툴 

 http://www.starscenesoftware.com/vectrosity.html


http://www.andrewnoske.com/wiki/index.php?title=Unity_-_Drawing_Lines

일부글 출처 : http://wiki.gamegear.co.kr/mediawiki/index.php?title=Unity3D_draw_line




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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